신축일주(辛丑)


-일지12운성: 양지

-승부욕 많음, 날카로움, 예리함, 의심기질

-근면,성실,우직,욱하는 성격,소고집,자수성가

-대인관계가 활발하지 않음, 신뢰할만한 사람과 관계

-사람을 그리워하면서도 정작 옆에 사람이 있으면 불편해하는 특성

-맺고 끊음이 매우 확실함


-천을귀인: 寅,午

-공망: 辰,巳

-주목할만한 신살: 곡각,현침,효신

-스트레스, 신경성 위장염, 비뇨기관련, 탈모 조심

-건축업, 의료업, 컨설팅관련, 부동산, 공직계통



신축일주는 일지 축토편인을 본 일주로, 신금(辛)이 축토편인의 전폭적 지원을 받는 일주입니다. 그만큼 신금(辛)의 힘 자체가 일주에서 이미 강하게 구성이 되었다는 것이죠. 축토 자체가 편인이며, 축토는 金의 고지로 金기운 자체가 강하며, 차가운 글자이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의 신금(辛)과 그만큼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성향이 비슷한 축토가 편인으로서, 일간신금을 토생금 지원해주니 그 힘이 대단한 것이며, 축중 신금이 존재하므로, 일간신금은 축토에 뿌리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신금(辛)의 고유한 특성이 매우 잘 드러나는 일주이죠. 신금(辛)의 특성과 대부분 일치하는 일주이며, 그 특성 중 승부욕과 의심기질 쪽으로 더 발달되었다고 보입니다.


축토는 누구하고도 친하게 지내려 하지 않으나, 신금(辛) 만큼은 친한 편입니다. 편인이지만 생이 활발한 편이고요, 이런 친밀한 관계에 있는 축토는 신금에게 있어 12운성으로 양지에 해당합니다. 12운성 상 양지의 특성이 잘 나타나겠는데요, 이는 독립적이고 자수성가할 운명임을 뜻합니다. 또한 양지는 의심하는 기질이 있는데 왜냐하면 양지는 아직 완전하게 기운을 얻지 못한 시기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양지는 혼자 있을 때에는 낙천적 성향이 있으나, 타인과 같이 일을 할 때 혹은 무리 속에 있을 때 남을 의식하고 신경쓰는 편관 같은 성격이 있으며, 대인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기도 합니다. 큰 목표를 바라보고 우직하게 나아가는 타입이나, 대인관계로 인해 중간에 애로사항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감정컨트롤을 잘 하는 편이라,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애로사항이 생기더라도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으며, 감정으로 인해 일을 그르치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목표한 바를 달성하는데에만 집중할 뿐입니다.


신축은 예리하고 눈치가 빠릅니다. 기본적으로 머리가 좋습니다. 조용하고 진중하고 점잖은 타입이지만, 점잖다고 하여 무시할만한 사람들이 결코 아닙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고, 남들에게 피해끼치는 것을 매우 싫어하나, 무례하게 굴면 이들에게 호되게 당할 것입니다. 차가운 인상의 소유자이며, 자존심이 매우 강한 사람들이고, 깔끔합니다. 약속 어기는 것을 매우 싫어하며, 본인 스스로 약속을 꼭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맺고 끊는 것이 매우 확실하므로, 이들에게 쓸데없는 부탁을 하면 가차없이 거절당할 것입니다.


겉으로 드러난 신금이 칼이므로 겉모습이 냉철, 칼같은 모습이고, 내면(속,지지)에도 축중신금이라는 칼을 지니고 있으므로, 절대 물렁한 사람이 아닙니다. 또한 분석력이 뛰어나고 매우 현실적인 판단을 하는 사람들이죠. 이익이 없으면 움직이지 않으며, 결과지향적입니다. 신금(辛) 자체가 결과,목표지향적이기도 한데, 신축은 신금(辛)의 성향이 극대화 된 일주이니, 역시 그렇습니다. 정확한 판단력에 타고난 끈기가 더해져 한 분야에서 성공을 일구어 낼 가능성이 높은데, 때때로 드는 부정적인 생각을 특히 조심해야 하며, 열린 마음으로 대인관계를 하여야 성공에 더 빨리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일주(壬申)  (0) 2018.06.16
정축일주(丁丑) 사주 성격  (0) 2018.06.16
신유일주(辛酉)  (0) 2018.06.16
사주 신사일주(辛巳) 성격  (0) 2018.06.16
신해일주(辛亥) 사주  (0) 2018.06.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