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일주(辛酉)


-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리쉬한 사람들

- 폭행,시비,구설수,수술수를 조심할 것

- 가장 강한 홍염일주

-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

- 金간여지동의 끝판왕, 아집과 고집, 독선으로 발전할 가능성 높음

- 호불호가 매우 분명한 사람들

- 숙살지기의 절정


천을귀인: 寅,午

공망: 子,丑

12운성 건록을 본 일주,숙살지기,간여지동,홍염도화



신금이 유금을 본 형태의 일주입니다. 신금이 유금을 보면 간여지동이라는 것을 구성하게 되어, 고집이 대단히 강해지고, 본인의 줏대가 매우 확실한 특징을 갖습니다. 신금은 타인과 타협하는 것을 싫어하며, 마이웨이 성질이 있는데, 이 신금이 유금을 봐서 더 강해지게 되었으므로, 더더욱 그러한 성정이 돋보입니다. 배타적이고, 의심이 많습니다. 이기적인 소리를 듣기도 하는데, 이기적이라기 보다는 개인주의 성질이 강한 것으로 봅니다.


유금을 보면 강한 힘을 갖으니, 일주 외 다른 구성이 궁금해지는 이유가 됩니다. 일주만으로는 金자체를 이루었으니, 일주 외의 자리에서 어떤 성분을 보느냐에 따라서, 신유일주의 향방은 달라집니다. 만약 신유일주가 水기운과 붙어있으면, 금수기운이 한 세트가 되어, 차가운 성정을 지니는데, 水자체가 식상이니, 식상에 해당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으면서, 성격은 금수의 차가운 성격 그대로를 따라갑니다. 만약 신유일주가 강한 土기운과 함께 구성되면, 당연히 土인성의 영향을 강하게 받으므로, 인성의 성질이 강해지는데, 특성상 신유일주가 土인성을 많이 보면, 아무리 정인이 세를 형성해도, 편인같이 작용합니다. 고독함은 피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의심이 많고 먼저 다가가는 일은 없습니다.


계명성이 있는 산유일주는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는 성정이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려고는 하지 않습니다. 자신과 관계된 주위사람들에게 한정되는 얘기인데, 본인이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는 상대에게는 최대한 도움을 주고 선한 영향력을 주려는 사람들입니다. 정돈된, 조용한, 깔끔한 것을 좋아하며, 土인성이나, 金재성이 격을 형성한 경우 광적인 수집가적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신금,유금의 날카로운 金으로 이루어진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수술수가 잦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유일주가 기토,사화 등 곡각을 글자와 중첩되어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 예민함을 다스리지 못하여, 타인과 불화도 감수하는 성격이기에, 예민한 성격을 다스리지 못하면 타인과 폭행시비구설수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고 이로인해 수술수가 예견되기도 합니다.


유금이 도화인데, 신금이 유금을 보면 또 홍염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도화,홍염을 타고나는 일주로 성격은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벽을 치는 스타일이라 인기가 없을 것 같으나, 묘한 분위기로 주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고급스럽고, 깔끔하고, 도도한데 이런 독특한 분위기가 이성에게는 호감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성의 유혹도 잘 받는 신유일주입니다.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축일주(丁丑) 사주 성격  (0) 2018.06.16
신축일주(辛丑)  (0) 2018.06.16
사주 신사일주(辛巳) 성격  (0) 2018.06.16
신해일주(辛亥) 사주  (0) 2018.06.16
경술일주(庚戌) 사주  (0) 2017.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