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유내강하며 절제력이 있다. 온화하다.
- 아기자기하면서도 수려한 외모, 섬세하다.
- 근본적 속마음은 여린 편, 인정이 많다.
- 머리가 좋다. 객관적 사고를 견지한다.
- 정직하다, 잔꾀를 부리지 않는다, 가식적이지 않다.

 

천을귀인: 신금,자수
공망: 인목,묘목
직업: 의료업, 치기공, 분석가, 판사, 부동산, 교육
건강: 골절, 근육통, 시력저하, 신경성 위장병
문창귀인, 곡각살, 학당귀인

 

 

유금 식신을 놓은 일주인데 날카로운 유금식신을 쓰니 다소 쌀쌀맞고 냉정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속마음은 좀 여린 편이고 자신보다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에게 동정을 베풉니다. 봉사정신이 있는 사람들이고 멘토가 되길 자처합니다. 넉넉한 인품을 가졌으며 대체로 대인관계가 원만한 편입니다. 그러나 금식상이 태강하게 되면 오지랖을 부릴 수 있겠네요.

 

이 태생은 문창귀인 같은 학문성이 뛰어난 신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뇌회전이 빠릅니다. 적당한 관성이 유기하면 공직분야에서 대성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동정심과 객관적 사고를 가진 덕분에 진상을 부리는 사람을 잘 없습니다. 터무니없는 악행을 잘 저지르지 않습니다. 곡각살을 가지고 있는데 곡각이 더 중중한 시기가 도래하면 수술수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일지유금을 사용하여 본인의 기운을 표현하므로 너저분한 사람이 없습니다. 유금 자체는 굉장히 깔끔한 글자이므로 이 태생 역시 깔끔하고 단호하며 단순한 것을 좋아합니다. 질질끄는 것을 싫어하고 진상타입이 잘 없습니다. 유금은 또 호불호의 대명사죠. 시시비비, 선악을 가리는 쪽에 직업을 가지면 좋아요. 식상과다로 가지 않는 한 과장되지 않고 담백한 언변을 보입니다. 또 현실을 지향하는 타입으로 허황된 꿈을 꾸지 않으며 실리를 챙깁니다. 이 태생은 눈치가 빠릅니다. 빠른 두뇌회전 그리고 특유의 동정심으로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우유부단하여 타고난 능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 흠입니다. 재빨리 움직여야 할 때 느긋하게 여유부리다가 기회를 놓치는 일도 많을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토가 유금보석을 품고만 있으면 주목받지 못합니다.

 

기유일주 여자는 남자가 木에 해당합니다. 갑목이 딱 붙어서 기토를 옆에서 꼬시는 사주의 경우 더 우유부단한 성격이 되겠고, 남자 때문에 눈앞의 이익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온화하고 섬세하며 깔끔한 느낌의 여자가 많습니다. 그러나 밋밋하고 눈에 띄지 않는 사람이라 이 사람의 담백한 매력을 알기까지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때로는 거칠게, 때로는 벼락같이 자신을 어필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 술토가 붙어서 유술합이 되는 경우 자신을 잘 어필하게 됩니다. 병화태양이 강하게 내리쬐는 경우 기토를 통해 유금으로 이어지는데 태양이 금을 비추듯 아름다운 모습이 연상되기도 하겠군요. 병화가 크게 작용하는 경우 도도하고 학자풍의 분위기가 납니다. 하지만 이 태생은 유금이 도화살이라고는 하지만 도화가 강한 일주는 아닙니다. 원국의 구성에 따라 도화끼가 드러날지 안드러날지 판가름납니다.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술일주(庚戌) 사주  (0) 2017.09.27
갑오일주(甲午) 홍염살 사주  (0) 2017.09.27
경오일주-庚午사주  (0) 2017.09.13
정사일주(丁巳)  (0) 2017.09.13
신미일주(辛未) 사주보기  (0) 2017.09.12

+ Recent posts